과거 찬란했던 무역도시의 면모를 보고 싶다면 꼭 가야할 소도시, 나가사키. 나가사키 카스테라, 나가사키 짬뽕 등 유명한 음식의 발상지일뿐만 아니라 차이나타운, 하우스텐보스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도시이다. 후쿠오카 공항 또는 하카타역에서 나가사키까지 기차와 버스를 이용하여 가는 방법을 모두 정리하였다.
🔻 후쿠오카 호텔/항공권/액티비티 🔻
1.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까지 기차를 이용하여 가기 with 북큐슈 레일패스
- 하카타역에서 다케오온센역까지 릴레이 가모메 특급 탑승(정류장 5개, 1시간 1분)
- 다케오온센역에서 니시큐슈 신칸센 가모메 환승하여 나가사키역까지 이동(정류장 2개, 24분)
- 북큐슈 레일패스로 전여정 이용 가능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까지 출발지점은 하카타역. 만약 후쿠오카 공항으로 입국하여 나가사키로 바로 이동하기를 원한다면 일단 후쿠오카 공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여 하카타역까지 2정거장을 이동해야 한다.(북큐슈 레일패스 이용 불가, 별도 티켓팅 필요)
하카타역에서 릴레이 가모메 특급 열차를 탑승하여 다케오온센역까지 이동한 다음, 니시큐슈 신칸센 가모메로 환승하여 나가사키역까지 이동하는 간단한 여정이다. 2022년 새로 오픈한 니시큐슈 신칸센은 다케오온센역에서 출발하며, 대부분의 승객이 후쿠오카에서 오는 것을 감안하여 환승 절차도 편리하다. 하카타역에서 타고온 릴레이 가모메 특급에서 내리자마자 맞은편 플랫폼에 정차 중인 신칸센 가모메로 갈아타면 되며, 환승시간도 3분 내외로 낭비되는 시간이 없다. 만약 먼저 타는 릴레이 가모메 특급 열차가 지연되면, 다케오온센역에서 출발하는 후속 열차인 신칸센도 함께 출발 시간이 늦춰진다.
환승 시간을 감안하여도 하카타역에서 나가사키역까지 소요시간은 1시간 반, 지정석 이용시 편도 요금은 6천엔이 약간 넘는다. 2023년 10월 1일부로 JR 모든 패스의 가격 인상이 있었지만 여전히 큐슈 레일패스를 사는게 가성비가 좋다. 북큐슈 레일패스 3일권의 가격이 10만원대로, 후쿠오카-나가사키 왕복만 해도 이득이다. 여기에 나가사키 필수 명소인 하우스텐보스까지 가는 특급 열차 하우스텐보스의 편도 운임이 3,420엔임을 감안하면 북큐슈 지역의 기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북큐슈 레일패스는 필수 패스라할 수 있다.
- 북큐슈 레일패스 예매하기
- 북큐슈 레일패스 이용방법 자세히보기
- 하우스텐보스 입장권 자세히보기
2.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까지 버스를 이용하여 가기 with 산큐패스
- 일본 고속버스 터미널 예약 홈페이지에서 고속버스 예약 진행
-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하카타 버스 터미널,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중 출발 지점 선택
- 나가사키역 앞 하차지점 선택
- 산큐패스로 전여정 이용 가능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갈 경우 출발 지점은 3곳,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하카타 버스 터미널, 니시테츠 텐진 고속 버스 터미널 중 가까운 곳을 선택할 수 있다. 하카타 버스 터미널 기준 소요시간은 2시간 반, 편도 운임은 2,900엔이며, 왕복시 2,700엔으로 할인된다. 산큐패스 2일권의 경우 54,000원대이기 때문에 후쿠오카-나가사키 왕복만 할 경우 이득을 볼 수가 없다. 다른 여행 코스를 종합하여 산큐패스 3일권을 이용할 경우 추천할만하다. 산큐패스로 고속버스 지정석 예약하는 방법이나 이용방법을 자세히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된 포스팅을 참고한다.
큐슈 전지역에서 기차로 가기 불편한 곳을 제외하면 도시간 이동시 항상 기차가 고속버스보다 빠르고 쾌적하다. 외국인의 경우 JR 규슈 레일패스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여 2배-3배 이상 이득 보기가 쉬우므로 유후인노모리 등 인기 기차 예약에 실패한 경우가 아니라면 메인 교통 수단을 기차로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나가사키 여행 꿀팁
-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입장권 자세히보기
-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레스토랑 식사 자세히보기
- 하우스텐보스 일일 투어 자세히보기
- 다케오온센+하우스텐보스 일일 투어 더보기
- 유후인 일일 버스 투어 BEST5 비교 더보기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