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일본 여행/나고야&추부&호쿠리쿠
  3. 간사이 공항에서 가나자와/도야마 가는 방법 정리 - 하루카 선더버드 호쿠리쿠 신칸센 타기

간사이 공항에서 가나자와/도야마 가는 방법 정리 - 하루카 선더버드 호쿠리쿠 신칸센 타기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자가 가나자와 및 도야마로 가는 방법, 소요 시간, 교통 비용 및 이 때 활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 3가지를 소개한다. 오사카/간사이 지역 25개 패스 총정리는 여기서 볼 수 있다. 


🔻 오사카 호텔/항공권/액티비티 🔻

 

아고다 / 마이리얼트립 / 트립닷컴

호텔스닷컴 / 익스피디아

클룩 / KKDAY


Klook.com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가나자와/도야마 가는 방법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신오사카역까지 특급 하루카를 타고, 오사카역/신오사카역에서 특급 선더버드로 환승하면 가나자와까지 한번에 간다. 목적지가 도야마인 경우 쓰루가역에서 호쿠리쿠 신칸센으로 갈아타면 된다. 

 

환승시간을 고려하지 않을 때 간사이 공항에서 가나자와역까지는 약 3시간반, 도야마역까지는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소요교통 비용은 현장 구매가 아닌 인터넷 할인 예매 기준으로 가나자와까지 7만원, 도야마역까지 약 8만원이다. 현장 구매시 정가를 지불하여야 하며, 각각 3만원 이상 더 지불해야 하니 사전에 인터넷 구매를 추천한다. 

 

  가나자와역 도야마역
가는 방법 간사이 공항 > 오사카역/신오사카역(특급 하루카) > 가나자와역(특급 선더버드) 간사이 공항 > 오사카역/신오사카역(특급 하루카) > 쓰루가역(특급 선더버드) > 도야마역(호쿠리쿠 신칸센)
소요 비용(편도) 약 7만원 약 8만원(선더버드 직행)
소요 시간 3시간 반 4시간

 

간사이 공항/오사카에서 가나자와/도야마까지 왕복할 계획이 있다면 후술할 패스 3가지 중 한가지를 사는게 무조건 이득이나(과거엔 그랬으나 가격이 올라 좀 따져봐야 함) 편도로만 이동을 한다면 개별 티켓팅을 하는게 좀 더 경제적이다.

 

 

특급 썬더버드는 전좌석 지정석으로 어떤 티켓이나 패스를 사든 반드시 사전에 지정석을 지정 후 타야 한다. 호쿠리쿠 신칸센의 경우 이 편도 티켓으로 지정석 지정이 가능하지만 아래 패스로는 자유석만 이용 가능하다.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

간사이 와이드 패스와 호쿠리쿠 패스를 결합한 패스. 17만원대로 간사이 공항/오사카-가나자와/도야마 왕복 계획이 있다면 무조건 사는 게 이득이다. 후술할 다카야마 호쿠리쿠 패스와는 커버하는 지역이 다르다.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의 경우 신오사카-오카야마 구간 산요 신칸센 및 쓰루가-도야마 구간 호쿠리쿠 신칸센을 모두 탈 수 있어 효율적이다.

 

다카야마 호쿠리쿠 패스

여행범위가 간사이 지방이 아닌 나고야/기후현에 집중되어 있다면 다카야마 호쿠리쿠 패스를 추천한다. 간사이 공항/오사카-가나자와/도야마 왕복만 해도 무조건 이득이기 때문이다.(가격이 올라 이제 단순 왕복만으로는 가격 메리트가 없다.) 다른 패스와 차별화되는 점으로 가나자와/도야마-시라카와고-다카야마를 운행하는 버스도 탑승할 수 있어 시라카와고 여행 일정이 있다면 최적의 패스이다.

 

이번 간사이, 가나자와, 도야마, 시라카와고, 다카야마, 나고야 여행시 내가 이용한 패스로 가격이 올랐음에도 간사이 공항, 나고야 공항으로 인아웃이 다르거나 이 지역을 한 바퀴 도는 여행이라면 이용 메리트가 있다. 

 

 

호쿠리쿠 아치 패스

오사카에서 가나자와/도야마가 위치한 호쿠리쿠 지방을 넘어 도쿄까지 아치 형태로 연결하는 호쿠리쿠 아치 패스. 간사이 공항/오사카-가나자와/도야마보다는 멀리 가야 이득이다. 오사카에서 출발하여 도쿄까지 여행하며 이동하려는 여행자에게 최고의 패스. 

 


가나자와/도야마 여행을 더 풍성하게 해주는 여행 꿀팁

 


Klook.com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