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가 되어 대신증권이 주최하는 DCF 9회에 참석하여 박혜영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처음 가본 대신파이낸스센터 5층은 직원들과 일반 시민을 위한 라이브러리 공간으로 꾸며져 많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명동/을지로 일대에서 주차장 이용을 원하다면 커피 한잔, 식사 한끼만으로 넉넉한 시간의 주차가 제공되니 대신파이낸스센터 건물 이용을 추천한다. 서울 명동/을지로 여행 코스 2편, 맛집편은 여기서 볼 수 있다.
대신파이낸스센터 위치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343
명동 갈 때마다 대신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을 지나다니면서 이 건물에 이렇게 좋은 휴게 공간이 있을 줄 몰랐다. 명동대성당 앞이라고 하면 모두가 바로 이해할 압도적인 입지, 을지로3가역에서 명동역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여 명동 일대를 돌아다니다 보면 한번은 지나칠 곳에 있다. 명동대성당에 가며 함께 들르면 좋은 코스이다.
대신파이낸스센터 5층 라이브러리
대신파이낸스센터 5층에 들어서면 먼저 넓은 창문으로 보이는 남산타워와 명동대성당 전망에 시선을 뺏긴다. 넓은 창문으로 명동 일대를 전망할 수 있게 만들어 개방감이 느껴진다. 의자와 테이블을 갖추어 누구나 편하게 쉬었다 갈 수 있게 조성해놓았다.
한켠에 카페도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은 대신증권 직원들을 위한 복지 공간으로 외부인은 이용할 수 없으며, 음료는 1층 아티제에서 테이크아웃하여 마실 수 있다. 복잡한 명동 일대에서 잠시간 숨을 고르고 싶다면 들렀다 쉬어가길 추천한다.
창문 반대편에는 서가가 마련되어 있다. 증권회사답게 경제, 경영, 기술 등에 초점이 맞춰진 북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공간이었다. 특히 추천 도서로 꼽힌 책들은 모두 한번쯤 읽어보고 싶을 정도로 잘 소개가 되어 있었다.
외부인도 대신증권 라이브러리의 책을 읽고 갈 수 있으며, 대출은 불가하다. 대신증권 직원들만 대출이 가능한 도서들이다. 식물, 커피, 책의 3박자가 어우러진 완벽한 공간, 거기다 명동성당과 남산타워 전망이라는 최고의 뷰까지 갖췄다.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이었다.
대신파이낸스센터 주차 정보
이 곳이 유명한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넉넉한 주차 인심때문이다. 건물 내 카페, 식당, 편의점에서 15,000원 이상 구매 후 영수증을 보여주면 평일 2시간, 주말 4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금액 허들은 2023년 1월부터 생긴 것으로 약간 아쉬운 점이다.
이 일대 공영주차장의 요금이 시간당 6,000원 선이라는 점을 감안할 떄, 평일 2시간, 주말 4시간 주차 제공 혜택은 매우 너그러운 처사다. 명동 근방에서 대신파이낸스센터를 제외하면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정도에서만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나머지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 국내 호캉스 특가 프로모션 더보기 Click
✅ 호텔 할인코드 더보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