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태국 여행/치앙마이
  3. 방콕 치앙마이 이동 방법 2편 - 야간 슬리핑 기차 타기

방콕 치앙마이 이동 방법 2편 - 야간 슬리핑 기차 타기

방콕과 치앙마인 간 이동 방법 포스팅 2편, 바로 야간 슬리핑 기차입니다. 비행기와 버스에 비해 느리지만 기차 특유의 낭만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시간이 넉넉한 여행객이라면 많이 선택하는 교통 수단이죠. 방콕-치앙마이 간 슬리핑 기차 예약 방법부터 이용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Klook.com

 

소요 시간

약 13시간

 

이용 기차역

방콕: 후알람퐁역

 

치앙마이: 치앙마이 기차역

 

야간 슬리핑 기차 예매 방법

인기가 많은 노선으로 며칠 전에 예약하려 하면 자리가 없을 수 있어요. 출발일 기준 1달전부터 예약 가능하니 최대한 미리 하세요. 개별실로 구성된 1등실은 2명이 한 칸을 사용하게 되며, 매진이 빨라 더 일찍 예매해야 합니다. 1인 여행객의 경우 공용칸을 사용하는 2등석 예매를 추천합니다. 

 

1. 태국 기차 예약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 언어 변경에서 영어로 바꾼 후 Register 눌러 회원가입 합니다.

2. 편도/왕복, 출발지, 목적지, 인원수 설정 후 조회합니다.

3. Special Express CNR이 최신형 기차이므로 이 기차를 선택하면 쾌적하게 갈 수 있습니다.

4. 멤버 여부, 성별, 외국인 여부를 선택한 후 좌석 선택 창으로 넘어갑니다.

5. 1등석, 2등석 남녀혼성, 2등석 장애인, 2등석 여성/어린이 칸으로 나뉘며 각각 1층 베드(Lower)와 2층 베드(Upper) 선택 가능합니다. 1층 베드 가격이 2층 베드보다 비쌉니다. 

5. 남성이 예매한 좌석은 파란색, 여성이 예매한 좌석은 분홍색, 스님이 예매한 좌석은 노란색으로 보입니다. 예매 가능한 남은 좌석은 초록색입니다. 태국 문화상 여성의 경우 스님과 몸이 닿아서는 안되므로 노란색 좌석이 보일 경우 다른 칸이나 가능한 한 멀리 떨어진 베드를 예매합니다. 

6. 좌석 선택 후 최종 선택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합니다.

7. 예매 완료 후 받은 확인 이메일을 프린트하거나 캡처하여 탑승할 때 기차 승무원에게 제시합니다. 별도의 티켓 교환 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야간 슬리핑 기차 이용 방법

- 기차역 전광판에 이용하는 기차편과 타야 하는 플랫폼, 딜레이 지연 여부가 표시되니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 플랫폼 확인 후 티켓에 표시된 열차 호수를 확인하여 탑승합니다.

- 처음에는 의자에 앉아서 가다가 중간에 승무원 분이 침대로 만들어주십니다.

- 도착 1시간전부터 승무원 분이 침대를 의자로 다시 정리해줍니다.

- 칸마다 타올 소재 이불, 커튼, 독서등, 충전 USB가 있어 편리하고 프라이빗하게 이용 가능해요.

- 코로나로 인해 현재 식당 운영을 하지 않으니 미리 먹을 것을 준비해 가야 해요. 기차 내 음식 섭취가 가능합니다.

- 300ml 무료 생수가 제공됩니다. 

 

야간 슬리핑 기차 TIP

- 방콕 내 시작역과 종점은 후알람퐁역이지만 중간에 돈므앙공항역, 철도박물관역, 방수역 등 여러 역에서 승차 및 하차 가능하니 가까운 역을 이용하세요.

- 야간에 조명을 꺼주지 않으니 빛에 민감하면 안대, 소리에 민감하면 귀마개를 챙겨갑시다.

- 가격이 좀 더 비싼 로우 베드(아래칸)을 예약해야 테이블 이용이 가능합니다.

- 추울 정도로 에어컨을 틀어주니 긴 바지, 적당히 걸칠 웃옷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게 뭐다? 돈, 시간, 체력을 아껴주는 여행 꿀팁 모음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