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치앙마이에 일요일에 도착하여 말로만 듣던 러스틱(징자이) 마켓, 선데이마켓 2탕을 뛰고 1일 1야시장 하고 있습니다. 치앙마이에서 가볼만한 시장 & 야시장 총정리해볼게요.
호텔/항공권 반값 프로모션 트립닷컴 할인코드 Click |
선데이 마켓(Sunday Night Market)
위치
타패게이트 및 올드시티 부근
시간
매주 일요일 저녁
꼭 가야하는 이유
치앙마이에서 제일 유명한 야시장을 꼽으라면 바로 일요일 저녁에 열리는 선데이마켓입니다. 평소엔 한적하고 느릿한 치앙마이를 보다가 타패게이트에서부터 올드타운 내 시가지 약 1km에 걸쳐있는 이 선데이마켓에 가면 치앙마이 사람들 모두 모인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먹거리 & 공산품 제품 위주의 시장으로 저렴한 가격에 기념품 득템 가능! 먹거리는 주로 사원안에 모여있어요 :)
토요마켓(Saturday Night Market)
위치
올드시티 남쪽 게이트 부근
시간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꼭 가야하는 이유
일요일엔 선데이마켓이 있다면 토요일에는 새러데이 마켓이 있어요. 주말 시장때문에 치앙마이 오시는 분들은 꼭 주말을 껴서 가야 합니다. 선데이마켓보다 규모는 작지만 파는 제품이나 먹거리는 비슷해서 더 알차게 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선데이마켓과 마찬가지로 매우 혼잡하니 주의!
러스틱(징자이) 마켓(Rustic / Jingjai Market)
위치
올드시티에서 택시로 5-10분
시간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 오후 2시
꼭 가야하는 이유
선데이마켓이 주로 공산품 시장이었다면 러스틱 마켓은 치앙마이의 공예품 및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는 시장입니다. 주로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의류, 가방 등 소품, 도자기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깔끔하고 잘 정돈 되어 있으며, 수공예 제품인만큼 가격은 비싼 편이나 치앙마이 사람들의 높은 예술 감각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요일 12시 이후에는 파장 분위기이니 오전 일찍 가는것을 권장해요.
코코넛 마켓 / 바파오 플리마켓(Ba Pao Flea Market)
위치
올드시티 북동쪽, 택시로 10-15분
시간
매주 토/일 오전 8시 - 오후 4시
꼭 가야하는 이유
비교적 최근에 생긴 마켓으로 어딜 찍어도 예쁩니다. 아직까지는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비중이 높은 로컬 마켓으로 맛있는 음식, 커피, 음악,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요. 멋스러운 코코넛 나무를 배경으로 치앙마이 감성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시장이예요!
와로롯 시장(Warorot Market)
위치
올드시티에서 택시로 5분, 핑강 근처
시간
매일 오전 8시 - 오후 6시
꼭 가야하는 이유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재래시장으로 우리나라 남대문시장 같은 곳이예요. 없는게 없고 과일이나 식료품, 우드 제품이 특히 저렴합니다. 거의 정찰제로 저렴한 제품 흥정은 거의 안되는 분이기입니다. 핑강과 함께 묶어 여행 일정에 넣으면 좋아요!
치앙마이 나이트 바자(Chiang Mai Night Bazzar)
위치
올드시티에서 택시로 5분, 도보 15분
시간
매일 오전 6시
꼭 가야하는 이유
여러 개의 조그마한 시장이 모여있는 그야말로 나이트 바자예요. 관광객 대상의 시장이며 길거리 음식, 기념품 등 없는 게 없고 흥정은 필수입니다. 특히 활기찬 분위기와 음악을 즐길 수 있어 화려한 동남아 야시장의 정석적인 모습입니다.
플로엔 루디 나이트 마켓
위치
올드시티에서 택시로 5분, 도보 15분, 나이트바자 인근
시간
매일 오후 6시 - 12시
꼭 가야하는 이유
새로 생긴 먹거리 야시장으로 밴드 음악을 라이브로 즐기며 활기찬 분위기에서 술과 음식을 즐기실 수 있어요. 대부분 관광객용으로 가격이 다소 높은 편이지만 깨끗하고 신나는 분위기에서 스트릿푸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공연이 시작하는 7시 경에는 자리가 다 차 있으니 조금 더 일찍 가셔서 미리 주문해놓고 천천히 음악 감상을 추천합니다!
나머 / 랑머 야시장(치앙마이 대학교 야시장)
위치
치앙마이 대학교 정문(나머)과 후문(랑머) 인근
시간
매일 오후 5시 - 9시
꼭 가야하는 이유
쇼핑보다는 길거리 음식, 미식 쇼핑을 원한다면 꼭 가보세요. 치앙마이 대학교 부근이라 먹거리가 많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치앙마이 대학생들 위주의 시장으로 더 활기차고 발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더 좋은 대학가 야시장이에요. 특히 랑머 야시장에 줄서서 먹는 감자튀김집 필수로 가셔야 합니다.
수목금 야시장
위치
님만해민 마야몰 건너편 씽크파크
시간
매일 오후 4시 - 10시
꼭 가야하는 이유
이름은 수목금 야시장이나 매일 여는 야시장이고 수목금에는 좀 더 크게 열리는 야시장예요. 쇼핑거리는 별로 없고 먹거리 위주의 작은 야시장이며, 님만해민 마야몰 건너편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깔끔한 스트릿푸드를 즐길 수 있지만 테이블수가 적어 숙소가 근처라면 포장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그러나 코로나 이후 거의 망한 분위기이며, 건너편 원님만에 조그맣게 야시장이 열리니 마야몰과 원님만을 묶어 함께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참차마켓
위치
님만해민에서 택시로 20분 정도 소요
시간
매주 토/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2시 30분
꼭 가야하는 이유
디자이너 및 작가들의 개인 샵들이 모여 있어 나만의 특별한 아이템을 사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가야하는 마켓입니다. 오전 10시가 넘어야 플리마켓이 활성화되며 러스틱마켓보다 좀더 아기자기해요. 핸드메이드 제품이 많은만큼 품질과 가격이 높은 편이예요.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미나라이스도 함께 갈만해요.
치앙마이 여행객들이 꼭 가보아야할 시장과 나이트마켓들 정리해봤어요. 저는 요즘 하루에 하나씩 깨면서 천천히 돌아다니고 있는데 굉장히 재밌어요. 특히 주말에만 열리는 오전 시장들, 오후 나이트마켓들 놓치지 말고 꼭 가세요!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