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 공제표
2023년/2024년 성수기 기간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와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항공권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의 합병이 예정되어 있어 불투명한 아시아나 마일리지의 가치때문에 빨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유럽 왕복 비즈니스 항공권 발급을 목표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아왔습니다만 코로나 확산 상황으로 인해 유럽 여행보다는 마스크를 편하게 쓰는 분위기의 동남아 여행으로 선회하며 2인 비즈니스 항공권 마일리지 발급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성수기, 비수기의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와 마일리지로 비즈니스 항공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호텔/항공권 반값 프로모션 트립닷컴 할인코드 Click |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공제표
비수기 기준 아시아나 항공의 왕복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마일리지의 가치를 가장 높게 사용할 수 있는 구간은 바로 장거리 구간으로 한국-미주/대양주/유럽 구간입니다. 마일리지의 가치를 현금으로 환산시 티켓 가격이 가장 비싼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 > 비즈니스 클래스 > 이코노미 클래스 순으로 높습니다. 따라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미국이나 유럽행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 항공권을 끊는 것이 가장 이득입니다!
이코노미 클래스를 마일리지로 끊는 건 코로나 이전에는 참 아깝게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감소된 항공편, 그리고 높은 유가로 인해 천정부지로 솟은 항공권 가격, 마일리지 비즈니스 자리 확보의 어려움,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과의 합병으로 인한 불확실성 등의 이유로 이코노미 클래스라도 본인의 일정과 맞으면 빨리 사용하는게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할 동남아 구간에 필요한 마일리지는 이코노미, 비즈니스, 비즈니스 스마티움 순으로 각각 40,000마일리지, 60,000마일리지, 70,000마일리지입니다. 북미, 유럽, 호주 구간에 필요한 마일리지는 각각 70,000마일리지, 105,000마일리지, 125,000마일리지입니다. 이는 비수기 기준이며 성수기에는 50% 추가 공제됩니다.
2023년/2024년 마일리지 성수기 기간
2023년과 2024년 성수기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초/연말, 설날, 추석, 공휴일, 여름 휴가철 등에는 추가 50% 공제되니 가급적 이 기간을 피해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2023년 성수기
아시아나 항공 2024년 성수기
유소아 마일리지 공제
국제선의 경우 좌석을 미점유하는 만 2세 미만 유아는 성인의 10%를 공제하며, 만 2세 이상 소아(국내선: 만 2-12세, 국제선: 만 2-11세)의 경우 성인의 75%를 공제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방법
2. 로그인 후 아시아나클럽 > 마일리지 사용 > 아시아나항공 누르기
3.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누르기
4. 여정과 날짜, 탑승 인원, 좌석등급을 선택 후 항공권 조회 누르기
5. 마일리지 항공권 수수료 부과 안내 확인 후 예매진행
6. 날짜별 마일리지 좌석 현황 확인
10월 중 인천-방콕 마일리지 항공권의 전체 좌석을 확인해봤습니다. 역시 비즈니스석은 없고 이코노미석만 남아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 팁
- 마일리지 좌석 오픈은 예매일 361일전 오전 9시입니다.
- 비즈니스 마일리지 좌석의 경우 소량만 오픈되므로 미국이나 유럽 등 인기 노선의 경우 사실상 361일 전이 아니라면 예매가 어렵습니다.
- 마일리지 좌석은 출발일 91일 이전 취소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 시장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가치가 아시아나보다 높으므로 합병 후에는 아시아나 마일리지의 가치가 지금보다 더 떨어질 것이라는게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쓸 수 있을때 씁시다.
-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아시아나 항공이 소속된 스타 얼라이언스 항공 예매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 아시아나 공식홈페이지 > 아시아나클럽 > 마일리지 사용 > 마일리지사용몰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제휴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