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일본 여행/도쿄&관동
  3. 도쿄 일주일 살기 2편 - 인천 나리타 항공권 저렴하게 구하기 에어프레미아 추천

도쿄 일주일 살기 2편 - 인천 나리타 항공권 저렴하게 구하기 에어프레미아 추천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제목이 김포-하네다 항공권 저렴하게 구하기가 아니라 인천-나리타 항공권 저렴하게 구하기인 이유는 다들 알 것이다. 이유는 전자가 말도 못하게 비싸기 때문에 애초에 고려할 선택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도쿄 1주일 살기 또는 한달 살기를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한정된 예산 안에서 항공권 지출이라도 최대한 줄여야 한다. 1주일 이상 여행 계획이 늘어날수록 더해지는 위탁수하물 압박이 심해지기 때문에 위탁수하물과 가격을 기준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Klook.com

 

위탁수하물 기본 23kg인 항공권을 구입하자 : 에어프레미아,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얼마전 도쿄 10일 살기를 위해 인천 공항에 가서 위탁수하물을 부치려고 무게를 재던 중 정말 깜짝 놀랐다. 별로 싼 것 없는 것 같은 내 위탁수하물 캐리어가 19kg나 나갔기 때문이다. 짧은 여행과 달리 아무래도 더 챙긴 짐이 많아 역대급 무게가 나왔다. 제주항공을 이용했기 때문에 기본 위탁수하물 15kg만 제공되는 항공권을 끊은 상황. 원래대로라면 현장 무게 추가 비용이 1kg당 10,000원이나 하기 때문에 4만원이나 더 내야 했지만, 일행과의 무게 합산 결과 15kgX2인 30kg에 간신히 미달했기 때문에 무료로 통과되었다. 

 

제주항공 기준 초과수하물 요금

  • 공항 현장 추가 1kg당 10,000원
  • 온라인 사전 구매시 5kg당 30,000원

 

위탁수하물 15kg → 23kg 업그레이드에 단 10,000원!
프로모션 코드 미입력시 인천-나리타 왕복 항공권 27만 5천원대

 

1주일살기, 한달살기 등 장기간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기본 위탁수하물 23kg 이상이 제공되는 항공권을 예약하자.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LCC의 15kg로는 부족할 가능성이 많다. 일본 노선 기준 23kg 이상 기본 위탁수하물이 제공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프레미아이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은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모을 경우 추천, 이외 경우에는 좀 더 저렴한 에어프레미아 항공권을 추천한다. 다른 LCC와 비슷한 가격에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어프레미아의 경우 가장 저렴한 이코노미석의 등급이 3가지로 나뉜다. 가장 저렴한 라이트의 경우에도 기본 위탁수하물 15kg를 제공한다. 비슷한 가격의 타 LCC는 가장 낮은 등급의 항공권을 예약할 경우 무료 제공 위탁수하물이 아예 없다. 에어프레미아 항공권 라이트에서 스탠다드로 위탁수하물의 무게를 23kg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비용은 단 10,000원. 날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만원-1만 5천원에 가능하다. 위 예시 이미지의 경우 왕복 항공권 모두 위탁수하물 23kg가 제공되는 스탠다드 등급의 항공권 예약 화면이며, 세금포함 총액 27만 5천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의 경우 할인 코드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하며,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할 경우 최종 가격은 더 저렴해질 수 있다.

 

 

위탁수하물 무게가 중요하지 않을 경우 LCC 가격 비교

1.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가격 비교

 

Skyscanner

 

www.skyscanner.co.kr

 

전세계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스카이스캐너에 들어가서 원하는 날짜와 노선을 선택하여 조회하면 항공권 가격을 최저가 순으로 비교할 수 있다. 임의의 날짜를 지정하여 인천-나리타 노선 비교시 에어프레미아가 가장 저렴했다. 이 경우에는 둘도 볼 것 없이 위탁수하물 23kg 추가 옵션 선택 가능한 에어프레미아를 추천한다. 다른 LCC가 현격하게 저렴할 경우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가장 저렴한 가격일 경우가 많으니 위탁수하물 1개 15kg을 추가했을 때 가장 저렴한 옵션을 선택하자.

 

2. LCC 초특가 세일 노리기

에어서울 사이다 특가, 티웨이항공 메가 얼리버드 세일, 진에어 진마켓 등 LCC 별로 정기 초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보통은 무료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항공권이 대상이지만 추가 비용을 내고 위탁수하물 추가가 가능하다. 미리 일주일살기, 한달살기 계획을 세우고 이들 초특가 세일 예약에 성공하면 항공권 비용을 대폭 아낄 수 있다.

 

3. 항공사X여행사 제휴 특가 세일 노리기

호텔 외의 항공권도 같이 취급하는 트립닷컴 등의 글로벌 여행사 사이트에서 일정 기간동안 항공사와 제휴하여 특가 항공권을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월에는 트립닷컴X대한항공 베트남 노선 특가 세일, 3월에는 트립닷컴X제주항공 전노선 특가 세일이 진행중이다. 2번 LCC 초특가 세일을 놓쳤다면 이런 비정기 이벤트 세일을 노려 항공권을 예약하면 경비를 많이 아낄 수 있다. 항공권 특가 페이지에서 이러한 항공권 이벤트를 정리해 제공하니 참고하면 좋다.

 

 

 

 국내 호캉스 특가 프로모션 더보기 Click

호텔 할인코드 더보기 Click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