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원작 상견니 애청자로서 간신히 끝낼 수 있었던 한국판 리메이크작 드라마 너의 시간속으로. 원작에 비해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드라마 배경이 되었던 촬영 장소는 원작 대만 타이난보다도 더 아름다웠던 것 같다. 드라마 너의 시간속으로를 찍은 촬영지 중 스토리 상 중요하게 쓰였던 곳을 위주로 5곳만 선정하여 정리해보았다.
🔻 호텔 할인 코드 🔻
아고다 / 부킹닷컴 / 트립닷컴
호텔스닷컴 / 익스피디아
1. 소녀 뒷모습 그림 속 메타세콰이어길, 남이섬
이 드라마의 하이라이트. 한준희가 남시헌이 구연준이었음을 깨닫게 되는 중요한 장치, 소녀가 그려진 그림. 이게 어떻게 그려진 그림인가 설명해주는 장면, 개인적으로 너의 시간 속으로 드라마 통틀어서 가장 예쁜 화면이지 않았나 싶다.
빗속을 뛰어가는 준희를 보는 시헌의 표정 변화. 안효섭 배우의 청량한 연기가 잘 살렸다고 생각한다.
그런 준희 뒤를 쫓아가는 남시헌. 여름 시원한 장대비가 쏟아지는 메타세콰이어길의 배경이 된 곳은 남이섬이다.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유명한 이 곳은 사계절 변화가 모두 아름다운 곳으로 가을엔 단풍, 겨울엔 설경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
- 남이섬 입장권 더보기
- 서울 출발 남이섬 왕복 셔틀버스 더보기
- 남이섬&아침고요수목원 원데이투어 더보기
- 남이섬 번지점프 자세히보기
- 남이섬 카페&레스토랑 할인권 자세히보기
- 남이섬 자전거 이용권 자세히보기
2. 주인공들이 다니는 녹산의 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극중 시헌과 준희가 다니는 고등학교의 배경이 된 곳은 연세대학교이다. 연세대학교의 상징적인 건물인 언더우드관이 메인 배경으로 쓰였다. 고등학교 치고 저 넓은 부지와 높이를 보라. 녹산이라는 임의의 시골 동네 고등학교 치고는 너무 깔끔하지만 전원적인 느낌은 좋았다고 느껴지는 곳.
3. 녹산의 버스 정류장, 담양 관방제림
민주가 본격적으로 시헌&인규 페어와 함께 하게 되는 곳, 담양 관방제림이다. 민주가 등교 버스를 놓치게 되고 지각을 걱정하던 중 스쿠터를 몰고 가던 시헌, 인규가 태워주겠다고 제안한다. 인규가 민주를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던 시헌은 민주를 인규 뒷자리에 태우게 하고, 깨알같이 헬멧 양보하는 배려까지 보여준다.
대만의 스쿠터 문화를 그대로 들여온 점은 우리 정서에는 맞지 않지만 세 명이 스쿠터로 달리는 벚꽃길은 아름다웠다. 스쿠터 대신 자전거로 로컬라이제이션 했다면 그런 느낌은 안 났을듯.
4. 민주의 삼촌이 운영하는 27레코드
지미 헨드릭스, 재니스 조플린, 커트 코베인, 만 27세에 요절한 아티스트들을 묶어서 부르는 27세 클럽에서 따온 27레코드. 여주인공 민주의 삼촌이 운영하는 레코드 가게로 운영을 접은 후에는 서울 27 카페로 이어진다. 너의 시간속으로 여주 민주가 알바하는 곳이자, 드라마에서 처음으로 민주와 시헌이 대면하는 장면의 배경으로 쓰였다. 시헌이 이곳에서 구매한 '내 눈물 모아' 테이프가 극중 타임슬립을 매개하는 장치로 작용한다.
27 레코드의 배경 장소는 전주 서학 예술마을의 초록장화로 지금은 촬영 세트가 모두 철거되었다고 한다. 아직 그대로 보존된 외관에서 드라마 감성을 느낄 수 있다.
5. 민주삼촌이 서울에서 운영하는 카페27, 을지로 수잔나의 앞치마
카페 입구로 들어가는 골목길이 빈티지한 감성을 불러 일으키는 카페 27. 2023년 준희가 나이든 시헌을 처음 만나게 된 곳이자 조력자인 민주 삼촌이 운영하는 카페이다. 1998년 민주 몸으로 들어간 준희가 레드오션 카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바리스타 기술을 배워놓으라며 삼촌에게 한 조언에서 시작하였다.
카페 27의 촬영 장소는 을지로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수잔나의 앞치마. 1층에서 3층, 그리고 루프탑까지 넓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유명하다. 드라마에서 잠깐잠깐 보이는 카페 전경에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