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문화행사
  3. 4월 꽃축제 BEST5 서울 경기도 봄꽃 벚꽃 축제

4월 꽃축제 BEST5 서울 경기도 봄꽃 벚꽃 축제

2024년 4월 꼭 가봐야할 서울/경기도 꽃축제 BEST5만 엄선하였다. 4월 서울, 경기도 봄꽃축제 BEST5로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윤중로), 남산 벚꽃축제 Blossom Tower,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벚꽃야경', 가평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를 선정하였다. 각 축제의 기간, 장소, 대중교통, 주차장 정보, 예약 정보를 정리하였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윤중로)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기간 : 3/29 - 4/2
장소 : 여의도 윤중로 일원(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뒤편)
대중교통 : 국회의사당역(9호선), 여의도역(5호선&9호선), 여의나루역(5호선)
전면통제 구간 : 여의서로 벚꽃길(서강대교 남단-여의2교 북단)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4월 꼭 가봐야할 서울/경기도 꽃축제 1번! 서울을 대표하는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공식 명칭은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다. 클래식한 [**서울 벚꽃 명소**]로 봄에 윤중로 안 가본 서울 시민 있을까 싶은 베스트 오브 베스트. 단, 그만큼 사람이 많다.

 

올해 윤중로 벚꽃 축제 기간은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인데 아쉽게도 이 기간엔 벚꽃을 제대로 즐기지 못할 전망이다. 예년보다 낮은 기온으로 인해 전국에서 벚꽃 없는 벚꽃 축제 속출 중! 4월 3일은 되어야 서울에서 개화 소식이 있을 것이다. 4월 둘째주쯤 가면 만개한 꽃잎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주차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 매우 가까우니 되도록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자. 링크해 놓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축제 프로그램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남산 벚꽃축제 Blossom Tower

기간 : 3월 22일 - 4월 14일
장소 : 남산 N서울타워 인근(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대중교통 : 명동역, 회현역(4호선)
공영 주차장 : 남산케이블카 노상 공영 주차장, 용산2가동 주민센터공영주차장, 해방촌 공영주차장, 남산파출소 노상 공영 주차장

 

서울에서 가장 늦게까지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벚꽃 명소**] 남산 N서울타워! 서울 여타 다른 장소보다 개화가 1주일 정도 늦기 때문에 올해는 4월 둘째주쯤 개화를 시작하여 셋째주쯤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Blossom Tower 축제는 3월 23일 단 하루 진행되는 축제로 와인페어가 진행되었지만 봄과는 관련 없는 듯. 유일한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3/22-4/14 진행되는 커플 PKG라고 전망대 2인+커플 그립톡+사진 2장 세트를 47,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남산 둘레길에 넓게 자리잡은 벚꽃을 감상해도 좋고,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며 핑크빛으로 물든 남산 전망을 즐겨도 좋다. 작년 남산 벚꽃 꽃구경 후기는 여기를 참고하자.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벚꽃야경'

기간 : 3월 29일 - 4월 21일 11시 - 9시
장소 : 렛츠런파크 서울(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대중교통 : 경마공원역(4호선)
주차 정보 : 경마공원 주차장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무료 입장권 받기

 

과천 경마공원, 렛츠런파크 서울. 말과 함께 즐기는 벚꽃이라는 특이한 컨셉을 즐길 수 있다. 낮에는 넓은 부지에 조성된 벚꽃길을 산책하고, 야간경마가 열리는 밤에는 신나게 경기도 즐기고, 조명 아래 반짝이는 야경을 감상하자. 로맨틱한 벚꽃 야경 명소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

 

4월 둘째주를 넘겨 가야 흐드러지는 꽃놀이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링크된 렛츠런파크 공식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하면 무료 입장권을 받을 수 있으니 가기 전에 꼭 챙겨가자. 

 

가평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기간 : 4/6 - 4/14
장소 : 가평 에덴벚꽃길
대중교통 : 경춘선 상천역에서 셔틀버스 운행(주말)
주차 정보 : 에덴벚꽃길 주차장(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61-4)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공식홈페이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늦게까지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명소 중 하나인 가평 에덴벚꽃길! 개화시기가 예년보다 늦은 관계로 가평에서 제대로 꽃놀이를 즐기려면 4월 셋째주는 되어야할 전망이다. 서울과 가까워 당일치기 근교 여행을 추천!

 

30년 이상 수령의 자연 벚꽃 터널이 1km 이상 길게이어지는 구간은 도로가 통제되어 온전히 도보로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동안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공연, 푸드존, 마켓, 이벤트! 축제에 빠질 수 없는 흥겨운 밴드 음악과 더불어 푸드존에서는 솜사탕, 닭꼬치, 와플, 전, 떡볶이, 츄러스 등 길거리 음식을 거품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경춘선 상천역에서 매주 주말 축제장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되니 뚜벅이 여행자들도 걱정 NoNo. 야간 청사초롱 불빛에 반짝이는 야경까지 즐기고 돌아오자.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기간 : 3월 29일 - 4월 28일
입장료 : 성인 11,000원 / 경로, 청소년 9,000원 / 어린이 7,000원(모노레일 별도)
장소 : 화담숲(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대중교통 : 곤지암 터미널(버스), 경강선 곤지암역(전철)에서 택시 혹은 광주 9번 버스 이용
화담숲 입장권 예매하기

 

LG가 운영하는 수목원, 광주 화담숲. 봄에는 수선화, 산수유, 복수초 등의 야생화로,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유명한 곳이다. 자작나무와 한데 어우러지는 10만송이의 노란 수선화 군락을 즐길 수 있어 봄꽃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 대중교통으로는 사실 가기가 힘들고, 자동차 이용시 편리하게 갈 수 있다. 

 

사전 예매가 필수인 곳으로 화담숲 공식홈페이지에서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다. 봄과 가을 시즌에는 수천명이 티켓팅을 하는 인기 명소로 주말은 예약이 힘든 편이니 미리미리 준비하자. 방문일 31일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2024년 봄시즌 새롭게 개관하는 화담숲의 사랑채, 화담채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복합 라운지. 화담숲+화담채+모노레일 복합 티켓을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