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일본 여행/오사카&간사이
  3. 신칸센 특급열차 JR 노선 지정석 지정 방법 with 간사이와이드패스

신칸센 특급열차 JR 노선 지정석 지정 방법 with 간사이와이드패스

일본 여행에서 도시간 이동시 필수로 이용하게 되는 신칸센이나, 특급 열차! 지정석 이용이 가능한 교통 패스로 JR 미도리노마도구치 무인발권기에서 지정석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번 여행에서는 간사이 와이드패스를 이용했으나 큐슈 레일패스 등 모든 JR 패스들의 지정석 방법이 동일하다. 


🔻 호텔/항공권 할인 코드 🔻

아고다 / 트립닷컴

클룩 / KKDAY


Klook.com

전차량 지정석 운영으로 지정석 발권 필수인 열차 총정리(간사이 지역)

 

  • 산요 신칸센 : 노조미(신오사카-하카타)
  • 호쿠리쿠 신칸센 : 카가야키(쓰루가-도쿄)
  • 특급 열차 : 구로시오(교토-신오사카-시라마하-신구), 기노사키(교토-후쿠치야마-기노사키온센), 고노토리(신오사카-후쿠치야마-기노사키온센), 마이즈루(교토-히가시마이즈루), 하시다테(교토-아마노하시다테-도요오카), 하마카제(오사카-하마사키-돗토리), 라쿠라쿠 비와코(오사카-구사쓰-마이바라), 라쿠라쿠 하리마(신오사카-히메지), 썬더버드(오사카-쓰루가), 시라사기(마이바라-쓰루가), 수퍼 하쿠토(교토-구라요시), 수퍼 이나바(오카야마-돗토리), 야쿠모(오카야마-이즈모시)
  • 오사카/간사이 지역 25개 패스 총정리

 

큐슈 지역 신칸센 및 특급 열차는 지정석&자유석 모두 운행되어 지정석 지정이 권장되지만 필수는 아니다. 그러나 간사이 지역의 경우 하루카를 제외한 대부분의 특급 열차가 전차량 지정석으로만 운행되기 때문에 교통 패스 소지자가 사전에 지정석 지정을 안하고 지정석 차량 탑승시 추가 운임을 지불해야 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미리 지정하면 당연히 무료!

 

간사이 공항에서 덴노지, 오사카, 신오사카를 거쳐 교토까지 운행하는 특급 하루카 편도 티켓으로도 지정석 지정이 가능하니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지정석 발권으로 편하게 이용하기를 권장한다. 

 

지정석 지정 방법(텍스트)

  1. JR 미도리노마도구치, 신칸센이라고 써져 있는 티켓 발권기를 이용한다.
  2. 화면 우측 상단 <한국어> 선택
  3. 화면 우측 하단 <할인 승차권을 이용하여 지정석 예약/지정석 변경> 메뉴 선택
  4. <회수권을 이용하여 지정석 예약> 선택
  5. 교통 패스(예; 간사이와이드패스 등)를 1장씩 삽입한다. 한번에 일행 티켓 4장까지 지정 가능하다.
  6. 출발역, 도착역, 일시, 출발 시간, 승차 인원, 조건 등을 입력한 후 검색. 환승 고려없이 출발역, 도착역 지정하면 환승 시간까지 고려한 전구간 티켓을 발권해준다.
  7. 원하는 열차를 선택 후 지정석 티켓 발권
  8. 개찰구에 원래 패스 1장+지정석 티켓 1장, 총 2장을 동시에 삽입 후 입장, 나올 때도 동시에 2장 삽입하면 지정석 티켓은 사라지고 원래 패스 1장만 나온다. 

지역.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JR 패스의 지정석 지정 방법은 동일하다. 처음 해보면 어렵게 느껴지지만 한번만 해보면 바로 적응하게 되는 쉬운 지정석 지정 방법! 따라할 때는 위 텍스트만 간편하게 따라 해보자. 아래는 초보자를 위해 사진 1장씩 자세히 설명하겠다.

 

Klook.com

 

지정석 지정 방법(사진)

1) JR 카운터 미도리노마도쿠치에서 신칸센이라고 써져 있는 티켓 발권기를 이용한다.

 

2) 화면 우측 상단에서 <한국어>를 선택한다.

 

3) <회수권을 이용하여 지정석 예약> 선택

 

4) 가지고 있는 교통 패스(예; 간사이와이드패스 등)를 일행것까지 한장씩 넣는다. 연속으로 4장까지 삽입 가능하다.

 

5) 출발역, 도착역, 일시, 승차 인원, 조건 등을 입력 후 검색한다.

 

6) 환승 고려 없이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하면 환승 구간까지 알아서 전구간 티켓을 발권해준다. 난 오사카역 출발이었고, 신오사카역에서 신칸센을 타고 오카야마까지 탑승, 오카야마에서 다카마쓰까지 요산선 마린라이너로 갈아타는 일정. 총 2번의 환승이 필요했다. 티켓발권기가 신통방통하게 알아서 분리하여 전구간 티켓을 발권해준다.

  1. 오사카역 → 신오사카역 : 지정석X. 오사카순환선, 신쾌속 등 아무거나 빨리 오는 JR 노선 타면 된다. 근데 캐리어가 있었고 마침 하루카 시간이랑 맞아서 간사이와이드패스로 하루카 자유석 1정거장 타고 감. 
  2. 신오사카역 → 오카야마역 : 신칸센 노조미 지정석 발권. 11:17 출발 12:05 도착.
  3. 오카야마역 → 다카마쓰역 : 마린라이너 지정석 발권. 12:13 출발 13:05 도착. 환승 시간까지 고려해서 가장 효율적인 티켓을 발권해주는 스마트한 티켓 발권 가능. 

 

7) 원하는 열차 시간 선택 후 발권하면 전구간 티켓이 한번에 나온다. 신칸센 노조미 티켓과 마린라이너 티켓 발권 완료.

 

8) 개찰구에는 원래 패스 1장+지정석 티켓 1장, 총 2장을 동시에 삽입한다. 나올 때도 2장을 삽입하면 지정석 티켓은 사라지고 원래 티켓 1장만 회수할 수 있다. 

 


오사카/간사이 여행 꿀팁

 


Klook.com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